본문 바로가기

Food/서울

다이어트 서브웨이 추천 로스트 치킨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두꺼운 옷들로 꽁꽁 숨겨왔던

살들이 드러나려고 하기 전에

어서 빼야 하는데..

밀린 빨래처럼 외면했던 살들



운동은 힘들고, 식단 조절은 어렵다.

예전에 헬스장을 다녔을 때

트레이너가 먹어야 하는 음식보다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을 피하는 게 중요하다는

명언을 남겼던 게 기억이 난다.


그만큼 식단을 빼놓을 순 없는데

서브웨이식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유는 적은 칼로리와 평소에 먹지 못하는 야채들

그리고 내 입맛대로 조합할 수 있다는 장점!


그래서 오늘은 내가 즐겨 먹는 방식으로

서브웨이 메뉴를 추천해 보겠다!ㅎㅎ



퇴근길에 다행히 서브웨이 매장이 있어서

방문하러 고고했다.


신논현역에 하나

논현역에 하나

강남역에 하나

너무 많은 거 아닌가?;;;


제일 가까운 매장으로 방문했다.






입장전 보니깐

이 매장은 로스트 치킨 세트가 할인하고 있었다!!!


매장마다 프로모션하는 이벤트 메뉴가 다르니

잘 알아봐야 한다!




매장은 넓고 퇴근시간이라 사람들은 많았다.

점심에는 더 바쁠 것 같다;;




내가 먹는 메뉴는

11번 로스트 치킨!


15cm 기준 칼로리는 320kcal

가격도 5,900 (이벤트로 세트는 49,00원)

ㅎㄷㄷ 




이 사진은 다른 매장 사진인데

영양성분표가 있어서

빵, 소스, 재료 들의 칼로리와 열량이 다 기록되어 있다.

한번 더 필터링하면 좋다.


다이어트라고 해서 탄수화물을 안 먹으면

현기증과 스트레스를 받고 나중에 탄수화물 섭취 시

요요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섭취해야 한다.




1.메뉴를 주문하면 빵을 고를 수 있다.


화이트

위트

플랫 브레드

파마산 오레가노

허니 오트

하티


로스트 치킨이니깐 닭 가슴살!

곡물과 귀리가 들어간 허니 오트로 픽!




2.치즈 선택


아메리칸 치즈

슈레드 치즈

모차렐라 치즈


기본적인 아메리칸 치즈를 자주 먹는다

치즈는 단백질과 지방 함유되어서 좋다.


3.추가 선택 (추가 금액 발생)


오븐에 닭 가슴살과 치즈가 올라간 빵이 나오면

아보카도를 추가한다.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푸한 슈퍼푸드




4.야채 선택

야채는 피클을 제외했다.

피클은 설탕 식초가 많이 들어간 거라 생각이 들어서

빼었다. (할라피뇨는 안 뺀 불편한 사실ㅎㅎ)






5.소스 선택


여기서 유혹을 피해야 하는데

다이어트를 생각하여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을 추가했다.




세트를 주문 시 쿠키나 칩을 선택할 수 있지만

세트로 먹지 않았다ㅎㅎ

잘 참았다고 생각한다!



마실 음료는 다이어트 콜라로!

다이어트 콜라 5리터 마셔서 살 안 찐다는

소문을 어디선가 들었다.(카더라 통신 같음)





맛 평가는 생각 보다 엄청 강추!!!

일단 닭 가슴살이 퍽퍽해서 못 먹는데

서브웨이 닭 가슴살은 생각보다 촉촉하다.

질기지도 않고 턱도 안 아프다!


그리고 소스를 랜치, 마요네즈, 스위트 칠리 등등

자극적인 소스를 먹다 보면 샌드위치가 좀 질리는데

소금 후추로 간을 해서 담백하고

샌드위치를 좀 더 신선하게 먹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렇다고 간도 절대 약하지 않다.


아보카도를 추가해서

320kcal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500kcal까지는 안 나갈 것 같다.


개개인마다 기초대사량이 다르겠지만

보통 여자는 1300~1500kcal

        남자는 1500~1700kcal


이 기준 밑으로만 먹어도 체중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운동을 병행해도 좋겠지만

일단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과 단백질 위주의 식사이며

칼로리가 낮아서 한 끼를 고칼로리로 먹어도 

부담 없이 맞출 수 있는 좋은 식단 같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소화가 빨라서 허기가 질 순 있다는 점

저녁으로 얼른 먹고 취침하시길!